애플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 및 애플워치 시리즈 2 발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모바일 | 애플 아이폰 7과 아이폰 7 플러스 및 애플워치 시리즈 2 발표

권경욱 기자 1   1

애플 (Apple)은 아이폰 7 (iPhone 7)과 아이폰 7 플러스 (iPhone 7 Plus) 외에도 2세대 스마트워치 (SmartWatch)인 애플워치 시리즈 2 (AppleWatch Series 2, 애플워치 2, 2세대 애플워치)를 공개했다.

 

 

애플워치 시리즈 2



애플워치 시리즈 2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 스틸과 새로운 재질인 세라믹이 이용되었으며 전작 대비 향상된 성능의 프로세서, 나이키 및 에르메스와 협력해 만든 애플워치도 공개됐다.




프로세스는 전작과 같이 듀얼 코어가 사용되지만 50% 빨라졌으며 GPU 성능도 전작 대비 2배가 향상되었다고 전했다. 



화면 밝기는 1000니트(nit)로 기존 대비 2배가 밝아졌다고 밝혔으며 애플은 직사광선 아래서 시계를 볼 대 완전히 다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해 향상된 디스플레이 기능을 강조했다.




방수 기능도 강화되었다고 밝혔다. 애플워치 시리즈 2는 수심 50m에서 견디는 방수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애플은 애플워치의 스피커 시스템을 개선해 물의 배출을 용이하도록 설계했다고 전해 전작보다 방수 능력이 향상되었음을 강조했다.


피트니스 앱을 통해 수영도 지원하며 다양한 실험과 혈액샘플 채취 등을 통해 정확한 스트로크 측정과 칼로리를 계산하도록 설계, 위치 정보 이용 및 운동 추적 기능 강화를 위해 향상된 위성항법장치 (GPS)가 내장되었다. GPS를 이용해 경로 선택으로 진행 방향과 주요 장소 확인, 경로에서 벗어나면 알람이 뜨며 중요 장소를 지나면 간단한 설명이 제공되기도 한다. 




애플워치 시리즈 2는 협력사와 제작한 애플워치 제품군도 소개했다. 나이키와는 애플워치 나이키+, 에르메스와 협력한 세련된 디자인의 애플워치 제품군도 공개했다. 애플워치 나이키+는 러닝에 최적화되고 통풍이 잘되는 구조를 제공하며 4개의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369달러 ($369, 40만원 초반)부터 시작하며 기존 애플워치는 듀얼 코어를 지원하며 애플워치 시리즈 1으로 269달러 ($269)부터 시작한다. 





9월 9일부터 사전 예약, 애플워치 시리즈 1과 애플워치 시리즈 2는 9월 16일부터 판매, 애플워치 나이키+는 10월 말부터 판매 예정이다.



애플워치 시리즈 2는 최신 버전인 워치OS 3 (watchOS 3)가 운영체제 (OS)로 사용되며 워치OS 3는 9월 13일부터 제공된다. 워치OS 3는 속도 향상과 필기인식 도입으로 메시지 전송 개선, 화면에 손가락으로 글씨를 쓰면 문자로 인식하는 필기인식 기능도 제공한다. 운동량을 직관적으로 표시하는 액티비티 링으로 가족이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닌텐도 슈퍼마리오 런과 나이앤틱 포켓몬 고 (Pokemon GO) 모바일 게임 지원





애플워치에서는 애플 iOS용 슈퍼마리오 런과 올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린 닌텐도와 나이앤틱의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 (Pokemon GO)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슈퍼 마리오는 모바일 게임으로는 처음 등장하는 것이며 슈퍼마리오의 아버지로 불리는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대표가 이를 소개했다.


슈퍼마리오 런은 한 손으로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쉬우며 사용자 사이의 배틀 지원, 2016년 연휴 기간 중 배포될 예정이다.

 



포켓몬 고도 애플워치를 통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포켓몬 고는 7월 초 출시한 이후 5억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애플워치 포켓몬 고는 아이폰을 꺼내지 않고 플레이 가능하며 걷는 도중 포켓몬의 활동을 확인, 사용자가 얼마나 걸었는지와 칼로리를 소비했는지의 정보도 제공한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5 오리진  
혁신적인 변화는 없지만 A10 프로세서 성능도 향상되었고 새로 추가된 블랙과 유광 제트블랙은 색상이 괜찮아 보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