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기사 > 취재
취재

한미마이크로닉스, 마닉 브랜드 카일 박스 스위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런칭

1   1

한미마이크로닉스 (Micronics)가 12월 5일 홍대에 위치한 홍그지에서 자사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인 마닉 (MANIC)을 소개하고 카일 박스 스위치 기반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제품군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마닉으로 소개된 게이밍 브랜드에는 키보드와 마우스 등의 다양한 제품군이 앞으로 소개될 예정으로 이날 발표를 진행한 한미마이크로닉스 마케팅 담당 주우철 과장은 카일 스위치가 제공하는 기계식 키보드의 강점과 내구성, 튜닝 효과 등의 특징을 바탕으로 기계식 키보드가 시장에서 선전하기를 기대하며 추가로 준비하고 있는 다른 마닉 게이밍 기어 제품군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마닉 (MANIC) 브랜드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는 마닉으로 줄여서 애칭으로 많이 불리고 있는데 이를 감안해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서브 브랜드 개념으로 게이밍 기어에 마닉(MANIC)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게이밍 기어 브랜드 마닉으로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마우스패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현재 시장에는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가 출시되어 판매중이다.




마닉 게이밍 키보드는 프리미엄 스위치와 디자인, 신뢰성의 3박자의 조화를 강조하고 있으며 기계식 특유의 타건감을 제공하고 디자인적인 향상과 튜닝을 위한 LED, 불량을 줄여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마닉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는 카일 박스 스위치를 기반으로 제작되는데 이 스위치는 카이화 (KAIHUA)에서 개발한 최신 기계식 스위치이며 향상된 타건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는 일부 브랜드가 이를 이용하고 있는데 마닉 브랜드를 통해 박스 스위치 기반의 다양한 게이밍 키보드가 등장할 것으로 소개됐다.


카일 박스 스위치 수명은 8천만 회, IP56 등급의 방진과 방수, 경쟁사 대비 약 45% 빨라진 입력 속도, 축 내부의 최고급 스프링과 24K 금도금 단자 등 최신 게이밍 기술에도 대응하고 있다. 특히 입출력 속도는 게임의 승패를 결정 지을 수 있을 만큼 중요하게 작용하는 만큼 빠른 입출력 속도는 장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카일 박스 스위치는 크게 백축과 적축, 갈축, 흑축의 4가지 타입을 이용할 수 있으며 청축을 대신하는 백축, 부드러운 타건감과 조용한 소음이 특징인 적축, 클릭감과 조용함을 타협해 나온 갈축, 흑축은 가장 높은 키압과 반발력을 제공해 보다 명확한 입력감을 제공해 기계식 키보드 매니아들이 주로 찾다. 타건 시 압력 순서는 흑축, 갈축, 백축, 적축 순이며 타건시 소음은 백축, 갈축, 적축, 흑측 순으로 커진다.



 


MANIC K735 엣지 RGB 기계식 키보드는 엣지 RGB LED 스타일이 특징으로 다양한 색상과 움직임, 발광 모드를 제공해 설정이 가능하며 2층 투톤 PBT 키캡 선택, 1.6T 두께의 양면 PCB로 타건 충격을 받는 기계식 키보드의 신뢰성을 높였다. 하우징은 레드와 블루, 블랙을 이용하고 백축과 적축, 갈축의 3가지 축 타입으로 출시된다.



 


MANIC K532 기계식 키보드는 박스 스위치 기반의 보급형 제품이다. K735 기계식 키보드에서 엣지 RGB LED를 제외한 대신 20% 가량 저렴한 가격을 제시해 카일 박스 스위치를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려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MANIC K520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는 게이밍 키보드에서 텐키를 필요로 하지 않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키패드 공간이 제외되면서 마우스 움직임 활동이 잦은 경우에도 유용하다. 백축과 갈축, 적축, 흑축 기반으로 올해 중으로 출시 예정이다.



 


 


카일 초콜릿 스위치도 소개되었으며 해당 스위치는 일반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가 15mm 인데 반해 8mm 정도의 낮은 높이, 7천만회 이상의 스위치 수명, 스위치 압력 50gf 등이 특징이다. 거의 절반 수준의 높이로 펜타그래프 키보드 등 슬림한 기계식 키보드가 가능해 노트북 등에도 적용 가능하다. 


카일 초콜릿 스위치를 사용한 게이밍 키보드는 MANIC K940 RGB 카일 초콜릿으로 얇은 스위치 덕분에 가장 슬림한 기계식 키보드를 구현한다.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모든 키는 RGB LED를 적용해 세련되며 백축과 적축, 갈축 버전을 내년 (2018) 1월 출시 예정이다.




한편 마닉 기계식 키보드 제품의 런칭 가격은 K940 RGB 초콜릿 모델이 10만원 초반, 나머지는 5-6만원 사이의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닉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전시



 

마닉 카일 박스 스위치 기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발표한 홍대 홍그지



 

MANIC K520 텐키리스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로우프로파일 타입 카일 초콜릿 축 및 LED 카일 박스 스위치 


 

MANIC K735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MANIC K532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MANIC K940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 블루프레임(http://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작성자

Lv.26 권경욱 기자 운영진
55,910 (2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9 마린  
최근에는 정말 많은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가 등장하고 있는데 마닉 브랜드 제품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체리가 기계식으로 오래 사용되어와서 카일 박스 스위치만의 장점과 마닉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필요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