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 신제품 발표회, 소니 RX0와 RX10 IV 출시

홈 > 기획·특집 > 취재
취재


디지털카메라 |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 신제품 발표회, 소니 RX0와 RX10 IV 출시

권경욱 기자 1   1

소니코리아는 10월 23일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의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에 새로 공개한 RX 시리즈는 새로운 컨셉의 세계 최소형 카메라 RX0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RX10 IV의 2종이다.





소니코리아는 RX 시리즈 신제품 RX0와 RX10 IV의 공개에 앞서 RX 시리즈가 위치한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에 대한 전망과 가능성을 소개했다. 소개를 진행한 오세본 팀장은 소니가 2012년 하이엔드 카메라 RX 시리즈를 출시한 이래로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은 매년 성장해왔으며 지난 5년간 시장 성장률은 89%가 증가했는데 동기간 동안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91%로 하락했다고 전해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점차 사라져가고 이를 하이엔드 카메라가 전환하고 있다고 전했다. 


소니는 하이엔드 카메라의 불모지였던 2012년 이래로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해왔고 지난해 하이엔드 카메라 비중은 67%로 성장, 소니는 해당 시장 성장에 기여해왔으며 2/3가 하이엔드 카메라 매출로 채워졌고 90%가까이를 하이엔드 카메라가 견인했다고 밝혔다.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에 RX 시리즈를 출시해온 소니의 시장 성장 비결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첫 번째로 이미지 센서 기술력을 들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2012년 이래로 매해 새로운 센서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해왔고 수요에 맞는 라인업과 소비자의 요구에 적합한 카메라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전했다.




소니는 컴팩트 사이즈의 RX100 시리즈, 광각과 망원을 커버하는 RX10 시리즈, 최소형 풀프레임 카메라 RX1 시리즈를 갖추어 시장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지난해 출시한 RX10 III와 RX100 V가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소니 초소형 카메라 RX0와 초망원 카메라 RX10 IV






소니 RX10 시리즈의 신제품인 RX10 IV는 빠른 AF 속도와 동체 추적, 휴대성과 속도를 기반으로 하는 플래그십 카메라로 24-600mm F2.4-4의 초망원 자이스(ZEISS) 바리오 조나 T* 렌즈를 탑재해 24mm 광각 영역부터 600mm 망원 영역까지 모두 커버가 가능한 카메라다. 


이를 통해 전체 줌 영역에서 향상된 이미지 퀄리티를 제공하며 슈퍼 ED 렌즈 및 ED 비구면 렌즈로 색수차 보정, 자이스 T* 코팅으로 플레어 및 고스트 현상 최소화, 렌즈에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최대 4.5스텝 셔터 스피드 보정 효과를 지원한다. 







소니 RX10 IV는 2,010만 화소 1.0 타입 DRAM 탑재 적층형 엑스모어(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DRAM칩 적층형 센서는 일반 센서 대비 5배 빠른 처리 속도를 제공하는 등 센서의 성능과 화질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RX10 IV는 이미지 영역의 약 65%를 커버하는 315개의 위상차 AF 포인트와 25개의 콘트라스트 AF 포인트 기반의 초고속 AF 시스템을 탑재해 0.03초의 빠른 AF, 초고밀도 트래킹 AF 기술로 트래킹과 초점의 정확성을 높여 움직이는 운동 선수나 새와 같은 예측 불가능한 피사체를 손쉽게 촬영할 수 있다. 풀 AF/ AE 트래킹 모드에서는 최대 24fps 연사 및 연속 249매의 촬영을 지원한다.


또 이미지 왜곡 현상을 줄여 주는 최대 1/ 32,000초 전자식 셔터 탑재로 고속연사나 다른 모드에서 소리 없이 촬영 가능해 라이브 공연 및 야생 동물 등의 촬영에 적합하며 픽셀 비닝 없는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의 4K 동영상 촬영 지원, XAVC S 코덱을 사용해 촬영 모드에 따라 최대 100 Mbps의 높은 데이터 속도로 동영상 녹화, 4K 모드에서 24p 및 30p(100 Mbps), 풀 HD 모드에서 최대 120p의 프레임 속도 촬영, 960fps의 수퍼 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기능도 제공한다. 


최신 3.0 타입 틸트형 LED 모니터와 밝고 선명한 LCD, 약 235만 화소의 고해상도 XGA OLED 트루파인더(Tru-Finder) 지원과 이미지 미리 보기 및 재생, 조리개, 줌 및 초점용 트리플 수동 링을 제공하며 원하는 기능을 직접 지정 및 선택할 수 있다. 방진방습과 Wi-Fi, NFC및 Bluetooth 기능도 제공한다.








소니 RX0는 지난 IFA 2017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새로운 초소형 카메라의 시작이라는 의미로 1.0 타입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중 세계 최소형 사이즈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수작업을 통해 0.1mm의 디테일을 살렸다. 가로 59mm와 세로 40.5mm, 폭 29.9mm의 사이즈에 무게는 110g으로 가벼워 휴대성과 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


1,530만 화소 Exmor RS CMOS 이미지 센서와 BIONZ X 프로세서, ZEISS Tessar T* 24mm F4 렌즈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에 준하는 스펙을 제공하며 RX0에는 항공등급 알루미늄 합금인 듀랄루민 (Duralumin)보다 내구성이 향상된 초고강도 듀랄루민 (Extra Super Duralumin, ESD) 소재를 이용한다.






이를 통해 수심 10m까지 자체 방수, 2m 높이에서 낙하 충격 및 200kgf의 무게를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하며 비가 오거나 수중, 좁은 공간, 모래나 먼지가 날리는 환경 등 열악한 조건에서 제약을 받지 않고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여러 대를 연결하여 다중 시점 촬영을 지원해 창의적인 사진과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해준다.



 RX0 여러 대를 동시에 구성


영상 촬영은 초당 960fps의 수퍼슬로우 모션 비디오 촬영, 외부 레코더와 연결로 비압축 고품질 4K 동영상 촬영, 4K HDMI 클린 출력, MF 어시스트 및 피킹, 피사체와의 거리에 최적화된 초점을 설정하는 프리셋 포커스, 소니 전문 동영상 장비에 탑재된 픽처 프로파일과 S-Log 2, 다중 시점 촬영에 유용한 타임코드/ 사용자 비트 (Time Code/ User bit), 다양한 방식의 연결을 위한 불릿 타임 (Bullet Time), 타임 슬라이스 (Time Slice)의 독특한 영상 콘텐츠 제작, 소니의 무선 동조 발신기 제품인 FA-WRC1M을 활용해 최대 15대의 RX0 동시 제어,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최대 5대의 RX0를 연결 및 제어 가능하다.


또한 내년 (2018) 상반기 펌웨어 업데이트로 RX0 추가 연결이 가능한 무선 멀티 카메라 슈팅 솔루션, 유선 연결을 위한 카메라 컨트롤 박스 및 전용 짐벌도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그 외에도 다양한 촬영 지원을 위해 최대 100m의 수심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방수 하우징 MPK-HSR1을 비롯하여, 케이지 VCT-CGR1, 케이블 프로텍터 CPT-R1, 스페어 렌즈 프로텍터 VF-SPR1, 필터 어댑터와 렌즈 후드 및 MC 프로텍터가 포함된 필터 어댑터 키트 VFA-305R1, 충전식 배터리 팩 NP-BJ1과 액세서리 키트 ACC-TRDCJ 등의 액세서리도 출시한다.


 

한편 제품을 소개한 소니코리아 고재훈 프로덕트 매니저는 RX0에 대해 최상의 화질과 크리에이티브,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니 RX10 IV 국내 출시 가격은 219만9천원으로 10월 24일부터 공식 판매 시작, 소니 RX0 국내 출시 가격은 99만9천원으로 11월 3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



​소니 RX0와 RX10 IV 제품과 액세서리 체험 및 전시







​0.03초 AF로 가장 빠른 초망원 카메라 소니 RX10 IV 















소니 최소형 카메라 RX0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이 미러리스 등에 밀리고 있지만 소니는 나름의 시장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군요. 하이엔드도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초소형 카메라 RX0도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