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6.3인치 대화면과 편의 기능 향상한 갤럭시 노트8 공개

홈 > 기획·특집 > 취재 > 모바일
취재


모바일 | 삼성전자, 6.3인치 대화면과 편의 기능 향상한 갤럭시 노트8 공개

권경욱 기자 1   1

삼성전자가 8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 (Galaxy Unpacked 2017)을 열고 갤럭시 노트 시리즈 최신 제품인 갤럭시노트8 (Galaxy Note 8)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에는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500여명이 참석했으며 그동안 루머로 전해진 갤럭시 노트8의 디자인과 지원 기술 및 지원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들이 공개됐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고동진 사장은 "2011년 갤럭시 노트를 처음 선보인 이후 삼성전자가 끊임 없이 혁신적인 갤럭시 노트를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노트 충성 고객들의 끝없는 열정과 사랑 덕분이었다”며, “한층 진화한 S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강력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8은 스마트폰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일들을 이뤄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6.3인치 18.5:9 화면비 QHD+ (2960x1440)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갤럭시노트8은 갤럭시 노트 제품 중 가장 큰 6.3형 화면(스크린)을 탑재하며 한 손으로 사용 가능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18.5:9 화면비의 쿼드HD+(2960x1440, 521ppi) 슈퍼아몰레드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160.5mm), 전면에는 블랙 색상 베젤, 16대9 비율과 21대9 비율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고 한 화면에 더 많은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태스킹 기능도 향상됐다. 엣지 패널에서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App Pair)는 사용자가 자주 함께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2개를 멀티 윈도우 모드로 한번에 실행, 동시에 실행하는 애플리케이션 조합은 사용자가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8의 디자인은 기존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전면 홈 버튼은 사라졌으며 전면 블랙과 좌우 엣지 디스플레이, 후면 좌우 엣지 디자인, 모서리는 직사각형에 가까우며 라운딩 처리되었다. 좌측에는 볼륨과 빅스비 호출 버튼, 우측에는 전원 버튼이 위치한다.


후면은 상단 부분에 수평으로 배치된 듀얼 카메라와 LED 플래시, 지문인식을 위한 버튼이 가장 오른쪽에 배치되고 있다. 그 아래로는 영문 SAMSUNG 로고가 마킹되었다.



​10nm 64비트 프로세서와 6GB RAM 탑재한 갤럭시노트8



 


갤럭시노트8은 그동안 루머로 공개된 대부분의 스펙이 확인됐다. 프로세서는 10nm 공정으로 제조된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AP)로 2종류가 사용된다. 미국 시장은 퀄컴 (Qualcomm)의 64비트 (64bit) 옥타코어 (8 코어) 스냅드래곤 835 (2.3GHz 쿼드 + 1.7GHz 쿼드)와 유럽과 아시아 시장은 64비트 엑시노스 8895 (Exynos 8895, 2.35GHz 쿼드 + 1.9GHz 쿼드)를 탑재한다.


메모리는 6GB RAM, 저장공간은 64/ 128/ 256GB 용량을 제공하며 마이크로SD (MicroSD) 슬롯을 제공해 최대 256GB 확장을 지원한다.


운영체제 (OS)는 구글 (Google)의 안드로이드 7.1.1 (Android 7.1.1) 누가 (Nougat), 네트워크는 LTE Cat.16, 센서는 가속도 센서, 기압 센서, 지문 센서,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 홈 센서, 심박수 측정 센서, 홍채 인식 센서, 압력 센서, 근접 센서, RGB 광 센서 등을 제공한다.


무선 연결은 Wi-Fi 802.11 a/b/g/n/ac (2.4GHz/ 5GHz)을 지원한다. VHT80 MU-MIMO, 1024QAM, Bluetooth v5.0 (LE up to 2Mbps), ANT+, USB Type-C, NFC, Lacation (GPS, Galileo,  Glonass, BelDou) 등도 제공한다.


비디오는 MP4, M4V, 3GP, 3G2, WMV, ASF, AVI, FLV, MKV, WEBM을 지원하며 오디오는 MP3, M4A, 3GA, AAC, OGG, OGA, WAV, WMA, AMR, AWB, FLAC, MID, MIDI, XMF, MXMF, IMY, RTTTL, RTX, OTA, DSF, DFF, APE를 제공한다.



듀얼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 탑재한 1200만 화소 듀얼 카메라


갤럭시노트8은 전면부에 800만 화소 오토포커스 F1.7 렌즈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고화질로 셀피 이미지 촬영과 카메라가 얼굴을 인식해 동물, 귀여운 분장 등 마스크를 적용해주는 스티커 기능도 제공하며 스티커는 전/후면 카메라, 사진/동영상 촬영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후면에 각각 12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 등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세계 최초로 듀얼 카메라 모두에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을 적용했다.


1200만 화소 듀얼픽셀 이미지 센서와 F1.7 렌즈의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F2.4 렌즈의 망원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광학 2배줌과 최대 디지털 10배 줌을 지원한다. 듀얼 광학식 손떨림 보정(OIS) 기능을 이용해 어디서나 보다 선명한 줌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브 포커스(Live Focus), 듀얼 캡쳐(Dual Capture)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브 포커스는 배경을 얼마나 흐릿하게 처리할지 사용자가 직접 조정, 눈으로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 후에도 갤러리에서 원하는 만큼 배경 흐림 정도를 후보정 할 수도 있다. 라이브포커스 촬영 시 듀얼 캡쳐(Dual Capture) 기능을 활용하면 인물 사진뿐 아니라 배경 사진을 한 번에 촬영할 수 있으며 유명한 여행지에서의 감각적인 인물 사진과 멋진 풍경을 촬영할 수 있다.



나만의 개성 있는 표현, 한층 진화한 S펜




갤럭시노트8에서 제공하는 S펜 (S-Pen)은 펜팁 지름이 0.7mm, 필압이 4,096 단계로 세분화되어 실제 펜과 같은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고 갤럭시노트8 뿐만 아니라 S펜도 IP68 등급 방수와 방진을 지원한다.


또한 갤럭시노트8의 한 단계 더 진화한 S펜은 편안한 필기감과 편리한 사용성을 넘어 나만의 개성 있는 표현이 가능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제시한다. 라이브 메시지, 꺼진 화면 메모, 번역기, 펜업 컬러링 등을 활용이 그것이다.


연속 사진 촬영으로 움직이는 GIF를 제작할 수 있는 움직이는 GIF 사진 모드와 원하는 부분만 캡쳐해 움직이는 GIF를 쉽게 만드는 스마트 셀렉트 기능, 그에 더해 S펜으로 GIF 파일을 제작해 인스턴트 메시지로 공유하는 라이브 메시지를 지원한다. 또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바로 메모할 수 있는 꺼진 화면 메모는 메모 내용을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수정할 수도 있으며 최대 100페이지까지 페이지를 추가하며 메모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8은 디스플레이에 S펜을 가까이 대기만 해도 편리하게 사용하는 특화 기능도 개선했다. 번역기는 단어에 이어 문장까지 번역이 가능해졌으며 39개 언어를 인식해 71개 언어로 번역해 준다. 금액 정보, 길이나 무게 정보에 S펜을 가까이 대면 원하는 환율이나 단위 변환 정보도 변환해준다.



갤럭시 스마트폰 고유의 빅스비•생체인식•삼성 덱스 등 개선해 





갤럭시노트8은 갤럭시 스마트폰 고유의 강력한 성능도 개선했다.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는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터치로 가능한 거의 모든 명령을 음성으로 지원하는 빅스비 보이스는 현재 전 세계 200여개국에서 영어와 한국어로 제공한다.




홍채 인식과 지문 인식, 얼굴 인식 등 다양한 생체 인식 방법을 지원해 보안성과 편의성에 따라 사용자가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8을 데스크탑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DeX)를 지원한다. 덱스 스테이션에 갤럭시노트8을 꽂기만 하면 모니터나TV로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애플리케이션이나 게임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고 문서 작업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NFC와 MST 방식 삼성 페이 (Samsung Pay), 삼성 헬스, 삼성 커넥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삼성 페이는 지난 2015년 8월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고 2년만에 국내 누적 결제 금액 10조원을 돌파하는 등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 노트와 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뿐 아니라 준프리미엄 갤럭시 A, 갤럭시 J 등으로 삼성 페이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한국을 비롯해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포르, 푸에르토리코, 브라질, 러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 스웨덴, 아랍에미레이트, 스위스, 대만, 홍콩, 영국 등 18개 시장에서 상용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전 세계 주요 은행을 비롯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 페이, 마스터 카드, 비자 등 주요 카드사, 알리페이 등과 협력 중이다.



안정성 강화한 배터리와 보다 자유로운 무선충전




갤럭시노트8의 배터리는 3,300mAh 용량을  제공한다. 배터리 안정성 강화를 위해 부품부터 완제품까지 체계적으로 점검하는 8포인트 배터리 안정성 검사를 거쳐 생산된다. 안정 규격과 인증 분야 전문기관인 UL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으며 UL은 갤럭시노트8이 철저한 안전 검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속 충전 (퀵차지 QC 2.0 호환)과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무선 충전 방식은 WPC의 자기유도 방식 Qi 규격, 에어퓨얼(PMA와 A4WP의 연합)의 자기유도 방식 규격을 모두 지원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노트8, 4가지 색상으로 9월 15일 출시 예정



갤럭시노트8은 출시 전 몇 가지 색상이 거론된 바 있는데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메이플 골드, 딥 씨 블루 등 총 4가지 색상이 적용된다.


한편 갤럭시노트8은 9월 15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이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갤럭시노트8이 드디어 공개되었군요. 최근까지 공개된 디자인이나 루머 스펙이 대부분 그대로 적용된 것으로 보이네요. 예약판매도 들어가는데 어떨지 모르겠군요.

축하합니다! 럭키 포인트 11점을 획득했습니다!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