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지원 X370 게이밍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 K3 제이씨현

홈 > 기획·특집 > 리뷰
리뷰

PC | AMD 라이젠 지원 X370 게이밍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 K3 제이씨현

권경욱 기자 1   1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 K3 제이씨현 Classic Mode

 

기가바이트 GA-AX370-Gaming K3 제이씨현 Easy Mode


기가바이트 (GIGABYTE) GA-AX370-Gaming K3 제이씨현 메인보드의 UEFI 바이오스는 모니터링과 설정을 한 화면으로 쉽게 접근이 가능한 Easy 모드와 자세한 바이오스 설정을 이용할 수 있는 Classic 모드의 2가지 바이오스 모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바이오스는 한국어 화면도 지원한다.




M.I.T.에서는 CPU와 DRAM, 전압 설정, PC 모니터링, 스마트 팬 5 (Smart Fan 5)를 호출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 우측 숨김 메뉴는 CPU와 메모리 클럭, 전압 설정 등을 모니터링해주며 하단 숨김 메뉴는 바이오스 모드와 바이오스 언어,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위한 Q-Flash, 스마트 팬 (Smart Fan)을 불러올 수 있다.






CPU 설정에서는 CPU 베이스 클럭 (BCLK) 설정을 비롯하여 코어 퍼포먼스 부스트, AMD 전력 관리 기술인 쿨앤콰이어트 (Cool&Quiet)와 글로벌 C-State 컨트롤, 가상화 SVM 모드, 스레드 설정을 위한 SMT 모드, 코어 구성을 변경할 수 있는 다운코어 코어 컨트롤과 같은 설정을 이용할 수 있다.





DRAM 설정은 DDR4 메모리의 클럭과 타이밍 설정을 지원한다. DDR4 메모리 타이밍 설정에서 주로 사용하는 CAS Latency와 tRCDRD (RAS# to CAS# Delay), tRCDWR, tRP, tRAS (RAS# Active Time)를 위주로 간단하게 제공한다.




전압 설정은 CPU와 DRAM을 위주로 제공한다. 세부적인 설정을 원하는 사용자에게는 아쉬운 부분이나 가벼운 오버클럭을 이용하거나 복잡한 메뉴를 잘 알지 못하는 사용자에게는 접근이 보다 용이하다.




PC Health Status에서는 케이스 오픈 상태나 CPU와 메모리 전압 등을 간단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다.




스마트 팬 5는 CPU와 메인보드, 케이스 팬의 동작 속도 (RPM)과 CPU, 메인보드 칩셋 온도 등을 모니터링하고 PWM 설정을 통해 온도에 따라 팬의 동작 속도를 조정해줄 수 있다.





Peripherals 탭에서는 각종 온보드 장치 등의 설정을 지원한다. Ambient LED를 끄거나 고정, 깜빡이는 모드 (Pulse Mode)를 설정, DAC-UP 2, HD 오디오 컨트롤러나 다른 장치 사용 여부 등을 설정할 수 있다.




Chipset 탭에서는 스토리지 SATA 모드 (AHCI)를 설정해줄 수 있으며 사용 중인 디스크를 각 포트별로 디스플레이 해준다.




기가바이트 (GIGABYTE)는 바이오스 툴 (Tool)로 UEFI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위한 Q-Flash 유틸리티가 바이오스를 통해 제공된다. 바이오스 백업과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이미지와 영문으로 표기해 어럽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

 

ⓒ 블루프레임(https://www.bluefra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신고
1 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12 마린  
AMD 라이젠을 사용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에 오버클럭이나  멀티 GPU,  튜닝  등을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겠네요.
많이 본 뉴스
인기기사